Project



On-going Projects

2006. 4 ~ 현재: 2단계 BK21 사업, 인지 및 심리과학 전문인력양성 및 실용화사업단, 교육인적자원부



Finished Project

2017.06 ~ 2019.01: 다시점 리플레이 시스템 사용성 평가 자문, 한국전파진흥협회

2017.10 ~ 2017.12: 전자출판 전용서체 가독성 평가 자문, 윤디자인

2013.08 ~ 2013.10: 3D 영상의 폭력성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유해성 영향 연구.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

2011.04 ~ 2012.05: 노트북 사용환경에서의 주관적 속도감 향상. 삼성전자

2009.10 ~ 2017.12: 능동형 시각 및 광학 위장 기술 연구, 국방과학연구소

2009.05 ~ 2010.02: 인간중심의 social computing을 위한 HCI연구단: 실버세대를 위한 Digital content platform 개발기초, 학술진흥재단

2004.08 ~ 2009.07: 미래 일상용 스마트 의류 기술개발 : 스마트의류 제품화, 지식경제부/산업자원부

2008.03 ~ 2008.10: u-러닝 지원 시스템(u-LSS) 현장 적용을 통한 사용성 검증 및 개선방안 연구, KERIS (한국교육학술정보원)

2007.06 ~ 2007.12: IPTV에서의 사용성 향상을 위한 가독성 연구, 삼성전자(주)

2006.09 ~ 10: 가전제품 Voice User Interface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개발. LG전자

2006.04 ~ 05: SK Telecom 모바일폰 서비스 표준 UI v2.0 사용성 테스트 연구, 이노이즈인터렉티부

2005.12 ~ 2006.11: 서울 미래형 콘텐츠 컨버전스 클러스터 사업(SFCC), 서울시 전략산업 혁신클러스터 지원사업

2005.08 ~ 12: 학습자의 흥미, 동기, 몰입 강화에 기반한 차세대 e-러닝 학습 모델 및 개발방법론 연구. 한국교육학술정보원

2005.04 ~ 05: 가전제품 Auditory User Interfaces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개발, LG전자

2005.09 ~ : 마음이론에 대한 다문학적 연구, 한국학술진흥재단

2004.03 ~ 2006.08: 적응형 사이버 에이전트의 복합인지처리 요소 기술 개발, 한국학술진흥재단 선정 중점연구소 지원사업, 한국학술진흥재단

2003.10 ~ 11: 가전제품 청각신호 생성 가이드라인 개발 연구, 삼성전자

1998.12 ~ 1999.11: 인간의 인지 및 감성요소를 고려한 게임개발방법론구축 / 학술진흥재단: 98년 학제간 연구 신규과제

1996.11 ~ 1998.10: 자동차 이미지 판단을 통한 국가간 감성이미지의 정체성 규명과 감성이미지를 응용한 디자인모형 수립 / 과학기술정책관리연구소: 감성과학과제

1996.08 ~ 1999.07: 다중모두 환경구축을 위한 인지 및 감성요인에 대한 연구 / 한국과학재단: 특정연구 과제-정보과학기술부분

1996.08 ~ 1999.07: 사이버공간(환경)내에서 사용자(인간)와 전자상거래 시스템(기계)간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소프트과학적 연구 / 과학기술정책관리연구소: 소프트과학 연구개발사업