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aster Dissertation



손 근접성이 단서양상에 따라 과제전환 수행에 미치는 효과 / 최정윤(2018)

보상 맥락에 따른 의사 결정 양상의 차이: 유사성에 따른 의사 결정에서 / 김은주(2018)

운전 중 IVIS 조작 상황에서 과제의 난이도와 Motor cue 가 과제 전환과 운전 주행에 미치는 영향 / 유은현(2018)

온라인 큐레이션 플랫폼을 이용한 정보 제공이 현대미술 감상에 미치는 효과 / 이현주(2018)

집단 매력도 평가에 대한 연구 / 김준호(2018)

2D와 VR 환경에서 다중감각정보가 감정과 몰입에 미치는 영향 / 박은성(2017)

하이퍼텍스트가 이야기 이해에 미치는 영향 : 상황 분절 및 인과 추론을 중심으로 / 김문경(2017)

이미지 제시방식이 지불의사 가격에 미치는 영향 : 접촉욕구의 상호작용과 심상선명도, 선택시간의 이중매개효과 / 류수현(2017)

막대그래프의 시각적 특질과 주의에 따른 평균 편향 / 윤예지(2017)

스마트폰에서의 디지털텍스트 배치와 읽기 수행의 관계 : 글의 난이도에 따른 페이징과 스크롤링의 비교 연구 / 이자형(2017)

디스플레이 제시방식이 스마트워치 조작 및 자극탐색에 미치는 영향 / 채재영(2017)

프라다는 악마를 춤추게 한다: 명품과 배경음악이 충동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/ 장성진(2017)

데이터 분석을 통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사용 행태 분석 / 민지영(2016)

입력매체가 자기개방에 주는 영향: 인지 작업부하와 글쓰기 속도의 매개효과 / 김수영(2016)

심리적 거리감, 시간의 방향성, 멘탈 타임라인이 시간의 공간적 표상에 미치는 영향 / 이은지(2016)

터치 스크린 조작 방식이 공간 탐색 과제 수행에 미치는 영향 / 정겨운(2016)

자동차 대시보드 디자인 요소에 따른 감성변화 / 김중연(2015)

정서가 색의 주관적 지각과 선호에 미치는 영향 / 강소이(2015)

교차 양상과 부정 정서에서의 정서 불일치 효과에 따른 기억의 차이 / 김소연(2015)

시간 부족 지각이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/ 이혜빈(2015)

스마트폰 정보 표현 방식이 시각탐색에 미치는 영향 / 김대현(2015)

교차 양상과 부정 정서에서의 정서 / 김소연(2015)

상품정보의 제시형태가 가격인지에 미치는 효과 / 허소은(2015)

예측된 후회가 현상유지편향에 미치는 영향 / 신민경(2014)

자기 해석의 유형이 개인의 도덕적 행동 선택에 미치는 영향 / 이지연(2014)

청각 피드백이 터치스크린 디바이스의 필기에 미치는 효과 / 노진우(2014)

스마트폰 데이터 복원의 최적화에 대한 사용자 환경 연구 / 손승환(2013)

정서가 시간지각에 미치는 영향: 기본정서상태와 점화된 정서를 중심으로 / 권지영(2013)

자발적 과제전환이 주는 인지적 손실과 이득 / 이상민(2013)

TV광고를 통한 지각된 사용성과 광고표현기법에 관한 연구: 시점(1인칭시점과 3인칭시점)을 중심으로 / 김보름(2012)

터치스크린 연속 탭 입력에 대한 피드백 연구: 시각과 청각 피드백을 중심으로 / 박지예(2012)

제스처 인터랙션을 통한 개념 메타포 연구 / 김지현(2012)

유도된 점화가 제품의 지각된 사용성에 미치는 영향 / 김명식(2012)

Mobile에서 이모티콘과 사회적 상호작용 / 안원미(2011)

확률판단이 무작위 음악목록 평정에 미치는 영향 / 정일영(2011)

관계형 인터페이스 개발을 위한 연령 별 색채 이미지 선호와 심미성 / 김혜령(2011.2)

에이전트의 표정과 목소리 정서의 교차양상 지각 / 조유숙(2010.2)

움직임에 만화적 기법 적용이 매력도와 주의에 미치는 영향 / 석지혜(2010.2)

파급 효과의 예측이 의사결정 경향성에 미치는 영향 / 엄기민(2010.2)

사용 모드에 따른 반응 지연 상황의 행동적, 정서적 효과 / 주효민(2010.2)

The effect of game character's personality and the story-line on game immersion / 김지원(2009.8)

메뉴 인터페이스의 명칭 변경이 사용성에 미치는 영향 / 김수현(2009.8)

헤드라인 제시 방식이 모바일 브라우징 사용성에 미치는 영향 / 김성은(2009.2)

사회적 거리와 정서가 도덕 판단에 미치는 영향:도덕적 딜레마를 중심으로 / 현주하(2009.2)

얼굴표정읽기에 있어 개인차 변인 연구: 공감하기와 체계화하기를 중심으로 / 태은주(2008.8)

Interactive Effects of Music, Film, and Text on Emotion and Cognition / 김종완(2008.2)

음악의 조와 빠르기가 인지적 과제에 미치는 영향:기억과 확산적 사고를 중심으로 / 정대현(2008.2)

청각정보의 제시가 곡 탐색에 미치는 영향 / 유형수(2008.2)

온라인 마케팅에서 미디어에 따른 신뢰감 비교: 성별을 중심으로 / 지재영(2008.2)

User Interface 개발 효율성에 대한 조직간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- 모바일 User Interface를 중심으로. / 민지영(2007.2)

웨어러블 입력 인터페이스의 효율성. / 이승룡(2007.2)

얼굴표정의 제시유형과 제시영역에 따른 정서인식 효과. / 이정헌(2007.2)

언어적 공간표상과 비언어적 공간표상에서의 범주화의 효과. / 서원식(2006.8)

짧은 텍스트의 배색 디자인이 가독성과 선호도에 미치는 감성 효과. / 정혜헌(2006.8)

모바일폰에서 소프트키 매핑 방식의 효율성. / 차종휘(2006.8)

상호작용적 매체 환경에서 사용자가 느끼는 재미. / 이지은(2006.8)

색의 속성이 지각된 온도감에 미치는 영향. / 김문주(2006.8)

캐릭터와 사용자의 외향성 수준이 과제 수행과 평가에 미치는 영향. / 임승원(2006.2)

작은 화면에서 메뉴 탐색 시 공간정보 단서의 효율성: 청각 피드백을 이용한 공간정보 단서를 중심으로. / 김영은(2006.2)

작은 화면에서 메뉴와 페이징 방식에 따른 탐색 효율성. / 전하영(2006.2)

동작 속성에 따른 정서 차원 분석. / 유상(2006.2)

작은 화면에서의 효율적인 메뉴구조: 분류명확성, 깊이수준, 아이템의 수, 공간정보를 중심으로. / 최향(2005.8)

과제 난이도에 따른 정서적 피드백의 효과. / 조민선(2005.2)

캐릭터와 정서적 피드백이 수행과 지각된 난이도에 미치는 영향. / 양지선(2005.2)

네비게이션디자인이 사용성과 심미성에 미치는 영향. / 임혜원(2005.2)

웹 기반 학습에서의 학습내용에 따른 멀티미디어 제시 유형의 효과. / 송승진(2004.8)

작업기억 용량과 컴퓨터 기반 텍스트 양식이 텍스트 이해에 미치는 효과. / 김민선(2004.8)

유비쿼터스 컴퓨팅을 위한 사용성 요인 추출 및 평가. / 전명훈(2004.8)

모바일 아이콘의 표상 방식과 레이블의 효과. / 이춘재(2004.8)

모바일 메뉴 네비게이션을 위한 공간 단서에 관한 연구. / 김가영(2004.2)

인지양식, 학습맥락, 시간압력이 시각변별기술의 습득 및 전이에 미치는 효과. / 박정민(2004.2)

인지양식과 연령에 따른 멀티미디어 자료 제시 유형의 학습효과. / 김지선(2003.8)

제한된 스크린에서 디스플레이 유형에 따른 네비게이션 연구. / 조운정 (2003.2)

모바일 폰 이용자의 도전감과 숙련도가 메뉴구조에 미치는 영향. / 한승숙(2003.2)

의사소통 교류 양식의 차이가 의사결정에 미치는 효과. / 이형탁(2003.2)

기능의 표상방식에 따른 아이콘과 레이블 디스플레이의 유용성. / 이주환(2002.8)

시각 디스플레이에서의 감성 모형 개발: 움직임과 색을 중심으로. / 임은영(2002.8)

웹 기반 학습에서 학습 자료 유형과 예제가 전이학습에 미치는 영향. / 원설혜(2002.8)

모바일 캐릭터의 지각된 성격 차원과 선호도. / 김유란(2002.2)

웹 디자인에서의 배색과 레이아웃에 의한 감성효과. / 선지현(2002.2)

인터넷 의류 쇼핑몰의 사용성과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. / 유지혜(2002.2)

서술지식의 획득에서 설명의 효과. / 강석민(2001.8)

텍스트 응집성과 주제 재미가 이해에 미치는 영향. / 김세영(2001.8)

웹디자인의 시각적인 요소가 문자정보의 신뢰성에 미치는 효과. / 김혁(2001.8)

지각된 위험요인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. / 이치훈(2001.8)

놀라움과 사후측정이 인지적 재미에 미치는 영향. / 유영화(2001.2)

자료정보구조가 하이퍼텍스트의 정보탐색에 미치는 영향. / 박준아(1997.8)

표상방식과 중복제시에 따른 아이콘의 이해 특성. / 박진한(1997.2)